4월만 되면 설레던 그 맘은 어디로 가고

이상하네요. 2년전까지만 해도 2분기만 되면 제작사들의 포텐셜이 일제히 폭발하는건지 재밌는것들이 많이 나왔고, 올해도 그럴줄 알았는데 한달이 지난 지금 와서 생각하면 음....좀 그렇네요.

사실 올해 2분기에 기대했던 것들은 다음과 같았습니다.

케이온, 아수라크라잉, 판도라하츠, 하야테처럼...?
마지막건 조금 미묘하긴 하지만. 뭐 대충 이렇게 4개였습니다. 그리고 한달여가 지난 지금, 기대했던 것들에 대한 현재 재 심정에 대해 적어보려 합니다. 아 보라느 포스팅은 안보고 포스팅 시간만 보고 또 '저 땡보새끼 근무중에 농땡이네 ㅡㅡ'라고 하는 분도 있을거 같은데, 오해라긔요. 어제 밤에 미리 적어놓고 비공개로 돌렸던거 뿐이라긔요.


우선 그래도 교토니까 기대했던 케이온부터 썰을 풀어보겠습니다.

 

한줄요약: 캐릭이 아무리 빨고싶게 생겼어도 가가가가각본 각본 가가가각본이......

1~3화까지는 좋았습니다. 미오는 적당히 헝가헝가하고, 음악부 애니인데 음악 소리가 별로 안들리는거야 원작에서부터 '본격 음악실에서 차마시는 만화™'이었다니까 그냥 넘어갔습니다. 그리고 미오가 적당히 헝가헝가하기도 했고요. 특히 미오가 좀 헝가헝가했죠. 그러니까 미오가 좀 헝가...

하지만 문제의 4~5화. 각본이 바뀌었다는 말을 듣고 뭔가 불안했습니다. 러키스타때 풀메탈 작가가 허구한날 자기 소설 홍보해재끼는 꼴이 뇌리를 스쳤거든요.
그리고 실제로 4화를 보는 내내 연출이나 그런것들이 5화에서 미오가 써온 가사 읽는 김마빡 마냥 등을 긁고 싶도록 하더라고요. 지금 연도가 몇년인데 이런 10년전 연출들이 나오냐...싶어서 크레딧의 각본가를 봤습니다. 그랬더니...



하!나!다!

(선생님wwwwwwwwwwwwwwwwwwwwww)


이 무슨 만화책 읽다가 뭔가 위화감의 프렛샤가 느껴져서 가장 뒷페이지를 펴니까 역자에 오O화 적혀있는 소리에요.
다행히 5화로 하나다가 바이~하고 다시 바뀐다는 말이 있긴하지만, 만약 아니라면 6화 이후에도 니힐러스 마냥 헝거헝거헝거헝거하고 있을지는 모르겠네요. 특히 처음에는 헝가헝가 했던 미오도 너무 징징 우니까 슬슬 거부감 들기도 하고 말입니다. 과유불급이라는 말이 괜히 있는건 아니네요. 근데 그래도 미오는 좀 헝가헝가...


한줄요약: 싼티


다음으로 판도라하츠.

그냥 성우 목소리 듣는 애니.avi가 됐네요. 작화나 움직임 같은 것들이 너무 싼값에 제작하는티가 나는거 같아요. 그래도 진짜 싼값에 제작하던 뱀부블레이드는 나름 그 해 가을을 뜨겁게 달구기라도 했는데, 이건...진짜 싼티나네요. 뱀부처럼 싼값이면서도 싼값인것 처럼 안보이게 하는 센스가 필요한데, 에잉.
사실 원작부터가 좀 미묘한 작품이었으니 예정되는 수순인지도 모르겠습니다. 어쨌거나 저에게는 시망판정.



한줄요약: 배신의 뒷통수.


아...오고야 말았네요. 아수라크라잉.

제작사가 세븐아크스라기에 전 '화수는 StrikerS(2쿨) 퀼리티는 A's'라는 조합을 원했지만, 칠악사는 잔혹했습니다.
5화까지 본 지금으로서 드는 느낌은 '퀼리티는 StrikerS(작붕!작붕!) 화수는(확실하지 않지만) A's(1쿨)'네요.

원작콩깍지.ppt로 버티고 있긴 하지만 A's때처럼 화재의 애니라던가 개념작 소리 듣기는 어려울것 같습니다. 세븐아크스 진짜 왜 이러나요. 현기증나니까 빨리 돌아가서 나노하 Force랑 극장판 제작에나 전념하세요.


결국 저의 2009년 2분기 애니메이션들에 대한 현재까지의 중간느낌은 대충 이런 느낌입니다. 죄다 기대했던 거에 비해서 실망의 배신감들......결국 이렇게 저의 오덕 라이프는 2007년의 나노하 SS에서 끝나고 마는건지. 아..안돼....



네?

하야테처럼! 2기는 위에서는 말해놓고 왜 언급안하냐고요?



ㅋㅋ
ㅋㅋㅋ


JC스태프한테 뭘 바래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얘들은 토라도라 때 포텐 폭발한 바람에 이제 5년동안 개념작 못 만들어요. 이 미친 놈들이 만화책 컷에 채색만 해서 그대로 내보내고 있넼ㅋㅋㅋ 차라리 1기 컴백홈ㅋㅋㅋㅋㅋㅋㅋ

굳이 한줄요약한다면 '예상대로' 혹은 '역시 JC스태프'

by 다스베이더 | 2009/05/07 13:17 | 애니 | 트랙백 | 덧글(5)

트랙백 주소 : http://dathvader.egloos.com/tb/4938054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Commented by 겨리 at 2009/05/07 13:23
만화책 컷에 채색만 해서 내보낸다는 말씀 딱 맞는군요. (...)
JC의 원작파괴신화가 '토라도라'에서 끝나는가 싶더니, 역시 모든 것을 불태워 버렸던 거였슴다,
Commented by 사이키 at 2009/05/07 13:31
아수라크라잉은 뭘 말하는지 모르겠어
Commented by 샌드맨 at 2009/05/07 13:37
케이온은 7화부터 다이제스트를 보니 여러사람 돌리더군요. 7화는 요시다 레이코, 8화는 하나다 쥬우키(쥬우키가 맞나;;), 다시 9화는 요시다, 10화는 무라모토인듯.
(http://pds13.egloos.com/pds/200905/07/11/b0000811_4a01a7d9a2db9.jpg)
Commented by 겨울나기 at 2009/05/07 15:42
세븐아크스를 믿느니 가카를 믿고 말겠음다.
Commented by 다루루 at 2009/05/07 19:22
하나다씨가 누구신지 모르는 덕분에(...)

:         :

:

비공개 덧글

◀ 이전 페이지          다음 페이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