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카데미 시네마 사망



대구 동성로에는 여러 극장들이 있었습니다.

중앙시네마, 한일극장, 아카데미시네마, 만경관, CGV, 롯데시네마까지.

제가 중학생일 떄만 해도 중앙/아카데미/한일극장 세 지역기반 극장들이 단단히 터를 잡고 있었지만, 2007년에 변화가 찾아왔습니다.

CGV대구점이 오픈했고, 이어서 롯데시네마도 대구역 지점에 있던 것 이외에 중앙로 근처에 한 곳이 더 생겼습니다.
CGV와 롯데시네마는 새로 생긴 극장들답게 깨끗하면서 압도적인 규모와 비교가 되지 않는 인프라를 갖추고 있었고, 그 후 중앙/아카데미/한일 세 곳은 쇠퇴일로를 겪게 되었습니다.

아카데미극장 죽돌이였던 저도 2008년 경부터는 아이맥스떄문에 CGV로 완전히 갈아타버렸고, 그 해 여름 중앙시네마가 사망한걸 보게 되었습니다. 사실 중앙시네마는 중앙/아카데미/한일 중에도 가장 노후한 극장이었기 때문에 예상된 바이긴 했습니다만, 씁쓸한 마음이 드는건 어쩔수 없더군요.

그리고 지난 달.
아카데미 극장 1층에 위치하던 맥도날드가 돌연 폐업해버렸고, 2층에 위치하던 아웃백은 다른 건물로 이동하였습니다.
다들 이것이 아카데미 극장의 마지막이라고 예상 했고, 그로부터 1주일이 지난 오늘.

다시 찾은 그 곳은 더 이상 아무도 없었습니다.

2005년. 매주말 아침이면 10여분을 떨면서 줄을 서야했던 아카데미 광장에는 더 이상 아무도 없었고, 상영시간표를 알려주던 전광판의 불은 꺼져있었습니다.
그 곳에 남아있던 것이라곤, 극장의 폐업을 알리는 작은 종이 한장 뿐이었죠.

후줄그레하던 극장 내 시설과 좁아빠진 스크린, 팝콘 리필도 안해주는(?)카운터였지만, 중학생 때 다섯명이서 매주말 영화를 보러 오자는 약속을 맺은 장소였으며, 그 어떤 극장보다도 많은 추억이 남았던 그곳의 소실이 현실로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안녕, 아카데미 시네마.


by 다스베이더 | 2010/02/07 20:24 | 일기 | 트랙백 | 덧글(3)

트랙백 주소 : http://dathvader.egloos.com/tb/5194006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Commented by 코토네 at 2010/02/07 20:27
허억.. 아카데미 시네마가 폐관되다니... ㅠㅠㅠㅠ
Commented by narue at 2010/02/07 20:27
... 점점 체인점(?)극장 덕분에 옛날 극장들이 하나하나 문을 닫고 있죠. 제 기억으로는 12년전쯤에 있었던 동네의 조그만 영화관은 문을 닫고 공사 끝난후 다시 연다고 했지만 그 후론 아무런 소식이 없었던...
Commented by 산지니 at 2010/02/07 21:22
으음..대구자주가는데 극장은 잘안갔군요 ㅠㅠ

:         :

:

비공개 덧글

◀ 이전 페이지          다음 페이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