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계함 침몰은 슬픈 소식인데



어째 오늘 뉴스벨리에 올라오는 글들을 보면,
초계함 침몰이라는 슬픈 소식 조차도 입진보들은 단순히 이명박을 깔수있는 하나의 수단으로 쓰고 있고
며칠 쿨타임을 두고 올라올 수꼴들의 예상글에는 입진보들 허위 팩트로 자폭하면 그거 깔수있는 수단에 불과하다는 생각이 드네요.

그리고 그 와중에 우리의 사론곡필은 오늘도 기대를 저버리지 않았고...(Tear)

가히 2010년 3월까지 최고의 큰웃음 빅재미 글-초계함 침몰의 국제정치적의미 By 사론곡필


저딴 새끼때문에 같이 욕먹을 입진보조차도 불쌍해질 지경이다.

남들이 보기에는 저 놈이나 입진보들이나 같은 카테고리에 속할테니까!

by 다스베이더 | 2010/03/27 13:56 | 일기 | 트랙백 | 핑백(1) | 덧글(30)

트랙백 주소 : http://dathvader.egloos.com/tb/5231313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Linked at 펠도라스의 2차원 공간 : 2.. at 2010/12/27 22:14

... 초계함 침몰은 슬픈 소식인데</a>가장 대화가 활발했던 글 <a href="http://dathvader.egloos.com/5231313" style="color: rgb(54, 54, 54); overflow: hidden; text-decoration: underline;" target="_blank">초계함 침몰은 슬픈 소식인데 ... more

Commented by 네리아리 at 2010/03/27 17:56
입진보나 수꼴이나 다 미친놈들
Commented by 짜오지염황 at 2010/03/27 18:01
그리고 전 미친놈들이 모두 친구인 공간을 제공해주는 나쁜 사람?
Commented by 네리아리 at 2010/03/27 18:33
에잉....
Commented by ㅋㅋㅋㅋㅋ at 2010/03/27 18:02
사론곡필이 언제부터 진보였나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얼음집 보수 쪽도 사론곡필 진보라기보단 구제가 안되는 ㅄ정도로 보지 않나욬ㅋㅋㅋㅋㅋㅋㅋㅋ
Commented by 다스베이더 at 2010/03/28 00:21
제 얘기는 얼음집 보수 말고 코알 바깥 사람 얘기에요!
Commented by ㅋㅋㅋㅋㅋ at 2010/03/27 18:03
근데 속초함은 뭘 향해서 쏘고 있던 걸까요?
Commented by 짜오지염황 at 2010/03/27 18:05
근데 수꼴들도 다른 입진보들이랑 사론곡필은 똑같이 취급 안 합니다. 이제까지 사론곡필 글 올라올 때마다 이오지마에 올려서 조리돌림한 자들 대부분이 입진보인데다, 입진보들 중 많은 사람들이 종북주의자를 병신취급 한다는걸 다들 아는 상황인데(물론 이해 못 하는 친구들은 열심히 자폭을 하면서 수꼴들이 까일 빌미를 던져주지만요!) 왜 그들을 똑같이 취급해서 병크를 터트릴까요?

뭐 그래도 병크 터트리는 사람들이 계속 있긴 한지라 신기하긴 합니다만 뭐 그 정도는 입진보 쪽에서도 비슷하게 터트리는 게 있어서 크게 의미는 없습니다.
Commented by Nine One at 2010/03/27 18:05
분명한 것은 함장이 핸드폰으로 배가 작살났다고 본부에 보고했는데도 연락받은 군 본부는 미군이든 뭐든 구조요청을 안 했다는 것입니다.

오죽하면 주한미군 조차 '우린 연락받은 것 없다'이러고 있잖아요.

배가 뭐 때문에 침몰했는지는 선체 건져야 압니다. 하지만 적어도 보고를 재 때 받았다면 좀 인명구조에 대하여 한국군의 힘이 딸리면 미군이라도 불러야죠.

선원들의 교육시간과 비용과 노력을 생각해본다면 이번 침몰사건은 너무 앞뒤가 안 맞습니다.
Commented by 천지화랑 at 2010/03/27 18:11
서해에 미해군이 있는것도 아니니 미군 부른다고 달라질 건 없을듯 하군요.
Commented by Nine One at 2010/03/27 18:16
천지화랑//하지만 미군의 장비는 한국군의 장비보다 월등히 좋습니다. 물론 그들이 시간맞춰 온다는 보증은 없습니다. 하나 적어도 한국군보다 우월한 장비가 있으니 큰 도움이 되겠죠?

이럴 때 안 부르면 언제 미군 부릅니까?
Commented by 정호찬 at 2010/03/27 18:27
군은 자체적으로 시도하려고 했겠죠. 현장에 아군 함정도 있었고 근처에 기지도 있었으니까요.

주한미군과 공조 체제로 실시간 정보 공유가 필요한 건 사실이지만 미군에게 연락이 안간 건 보고 체계 문제로 봐야지 무슨 흑막이 있을 거라는 증거는 못됩니다. 국내에 정기적으로 주둔 중인 미 해군 함정은 단 한척도 없고 미군이 실질적으로 가능한 수단은 헬기 뿐인데 백령도 부근 상공이 어떤 곳인지 아신다면 긴급 사태 났다고 무작정 미군 헬기가 들어가기 쉬운 곳이 아닙니다.
Commented by Nine One at 2010/03/27 18:33
흑막 예기를 하자고 하는게 아니에요.

미군의 핼기를 바란 것도 아닙니다. 제가 이야기 하는 것은 선체 인양입니다.

즉 미군에게 상황을 설명하고 협력요청을 하면 미군 측의 선체 인양장비나 각종 장비를 이용할 경우 일이 훨씬 더 수월하게 돌아간다는 겁니다. 특히 중요한 것은 항공정찰이라도 해 달라는 거죠.

무작정 미군핼기가 와서 한국군 병사 구해달라는 것은 아닙니다.
Commented by 정호찬 at 2010/03/27 18:45
아니 그러니까 제말도 '신속하게' 미군에게 지원요청한다고 빨리되는 일도 아니라는 겁니다. 미 해군 중 말씀하신 능력 있는 얘들인 주일미군에나 가봐야 나오는데,

그렇다면 안그래도 정신없는 군 수뇌부는 가까운 아군 구조전력&해경을 챙길까요, 아니면 잘해야 일본에 있는 미군을 챙길까요?

어차피 미군 와도 선체 인양 한세월 걸리는 건 달라지는 거 없습니다. 항공 정찰은 어디 북한 내륙 깊숙히 들어가는 것도 아니고 바로 옆에 아군 함정들 수두룩하게 있는데 그렇게 조급하게 따질 필요도 없고요.

미군 지원 요청 문제는 부차적인 겁니다.
Commented by Nine One at 2010/03/27 18:49
정호찬// 말씀하시는 바가 무엇인지 알겠습니다.

하지만 그동안 이명박 정권에서 "한미간의 동맹관계 격상"운운하는 소리를 너무 많이 들어서 저 스스로도 이런 문제에는 당연히 미군에게 지원요청을 하면 주일미군이 만사를 재치고 서해로 장비끌고 올 것이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아무래도 이번에는 좀 경우가 틀렸는가 봅니다.
Commented by 뚱띠이 at 2010/03/27 20:54
91// 글 참 더럽게 쓰는군요.

[하지만 그동안 이명박 정권에서 "한미간의 동맹관계 격상"운운하는 소리를 너무 많이 들어서 저 스스로도 이런 문제에는 당연히 미군에게 지원요청을 하면 주일미군이 만사를 재치고 서해로 장비끌고 올 것이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하고 싶었던 말은 이거였을텐데 그거 꺼내시느라 애 좀 썼네요...

우리 군도 구난함이 있고 인력이 있는데 그거 다 놔두고 미군을 부를까요?

무슨 생각을 하고 사는 겁니까?

91이라고 썼는데...

그 91이 태어난 해면 이제 겨우 20도 안된 어린 *이 상황 좀 봐가면서 헛소리 하라고 말하고 싶고.

91이 대학학번이면 그 나이 쳐먹도록 살아오면서 이따위로 비열하게 말하는 법만 배웠냐고 말하겠습니다.
Commented by Nine One at 2010/03/28 09:28
뚱따이// 무슨 생각으로 글을 썻고 생각의 오류에 대해 인정하긴 힘든게 사실입니다.

하지만 그 쪽도 글 한번 참 비열하게 쓰네요. 왜 우리 군과 왜 우리측 구난함을 생각하지 않느냐고요?

매일같이 조선일보를 보고 사니 이 기회에 정말 그 조선일보에서 써 대었던, '한미동맹의 한차원 높은 격상"이란 것 좀 눈으로 보고 싶었습니다.

조선일보를 10년이상 보고 나서 지금을 보니 불러야 할 시기가 아닌가해서 그렇게 적었습니다.

논리의 비약에 대해 그 쪽은 나이로 따집니까?

대단할 정도로 떡국을 많이드셨군요. 나이 많으면 그저 전부라는 생각이 참 비열하게 느껴집니다.
Commented by kalay at 2010/03/28 13:56
Nine One 님은
해당 지역에 주둔하고 있는 미국의 '해상구조' 장비가 국군의 '해상구조' 장비보다 월등함을 증명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아니, 하다못해 국군보다 빨리 도착할 수 있는, 혹은 조금 늦더라도 '구조' 분야에 있어 더 월등한 성능을 지닌 어떠한 장비가 존재함을 증명하셔야 할 터입니다.

이건 뭐 미 태평양함대가 인천을 모항으로 둔 것도 아니고 말이죠-_-
더 월등하다고 생각하는 장비 이름 하나만 딱 나올 수 있으면 다들 수긍할텐데, 그냥 '미군이니까 더 월등할꺼야!' 라고 생각하시는 건 설마 아니시겠지요?
Commented by Ruum at 2010/03/28 14:29
91년생이든 91학번이든.

보기에 정말 열정적입니다. 안 좋은 방향으로요. 매사 그렇게 병맛나게 보지 마세요.
Commented by Nine One at 2010/03/28 15:59
결국 청와대에서 주한미군에게 지원 요청 했군요.

http://media.daum.net/politics/others/view.html?cateid=1020&newsid=20100328141205340&p=moneytoday

좀 더 빨리 불렀더라면... 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Commented by 나인테일 at 2010/03/27 18:21
곡필은 입진보도 아니라니까요...
Commented by 유2 at 2010/03/27 18:51
연평해전 때 입보수들은 뭔가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정말 새옹지마 ㅋㅋㅋㅋ
Commented by nowind at 2010/03/27 18:51
미친넘이네 ㅡㅡ 직접당해봐야정신을차리지 ㅡㅡ
Commented at 2010/03/27 21:23
비공개 덧글입니다.
Commented by 홍당 at 2010/03/27 21:54
곡필이는 진보도 보수도 아닙니다

그저 곡필이는 곡필이일 뿐(....)
Commented by 1113 at 2010/03/27 22:30
곡필을 입진보랑 같은 분파로 보다니;;; 평소에 입진보가 얼마나 싫으셨으면...;;; 정말 일반인(?)이 보기에 입진보와 곡필이 같은 카테고리로 보이나요??? 입진보 불쌍함.
Commented by 다스베이더 at 2010/03/28 00:20
북한빠네=좌빨이네=진보네.
있을수 없는 생각같은데 아직도 밖에 가서 물어보면 진짜 이런거 있어욬ㅋㅋㅋㅋㅋㅋㅋㅋㅋ
Commented by 다다 at 2010/03/27 22:36
진보도 보수도 자기 진영이라 생각하지 않죠.
심지어 중립파 조차도 자기들 카테고리에 속하지 않았다고 하죠.
곡필옹은 이념이나 좌우진영을 초월한 존재입니다.
전설은 아니고 레젼드......그런느낌?
Commented by 페이토 at 2010/03/27 23:36
글 제목도 뭔가 심오한 논문급
Commented by 무명병사 at 2010/03/28 00:43
예상했던 결과군요. 이걸 두고 웃어야하나 말아야하나(....)
Commented by 슬픔 at 2010/03/28 01:40
벙커에 있는 놈들도 똑같은 패거리들이다.
군인 가족을 너무 애타게 만들고 있다.

:         :

:

비공개 덧글

◀ 이전 페이지          다음 페이지 ▶